피플인사이드피플

할리우드 스타 에반젤린 릴리, “사회적 거리두기 필요치 않아” 논란

[아시안데일리=이원영 기자]

할리우드 영화 ‘앤트맨과 와스프’의 여주인공 에반젤린 릴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확산 저지를 위해 정부가 권고하고 있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지 않겠다고 밝혀 도마위에 올랐다.

20일(현지시간) 버라이어티에 따르면 에반젤린 릴리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평소대로 살자. 아이들을 체조 캠프에 데려다주고 왔다. 아이들 모두 손을 깨끗이 씻었고, 웃으며 놀았다”고 올렸다.

하지만 에반젤린 릴리의 이 같은 글은 많은 반발을 일으켰다. 코로나19가 국제적으로 많은 이들의 생명에 위협이 되고 있는 전염병인 만큼 이를 위해 노력하지 않는 것이 이기적인 행동이라는 비판이 잇따랐다.

할리우드 배우 에반젤린 릴리가 코로나19에 대한 발언과 자가 격리 거부로 우려를 사고 있다.

영국 ‘데일리메일’은 지난 19일(현지 시각) “릴리가 코로나바이러스를 호흡기 독감으로 치부했다. 자가 격리를 거부하며 자유를 중시해 팬들의 분노를 사고 있다”고 보도했다.

릴리는 지난 17일(한국 시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아이들을 체조 캠프에 데려다줬다. 나가기 전 모두 깨끗이 손을 씻었다”고 말했다.

릴리는 ‘평소처럼 행동하라’(business as usual)는 해시태그도 달았다.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과는 대조적인 언행. 사람들은 우려를 표했다. 무책임하고 이기적인 행동이라는 것.

이에 릴리는 “어떤 사람들은 자유보다 생명을 더 중시하고, 어떤 이들은 생명보다 자유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이는 자신의 선택에 달려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다른 댓글에서 “내 기준에서 현 상황(코로나19)은 호흡기 감기 같은 것”이라며 “정부가 과하게 통제하는 것 같다. 그들이 자유를 빼앗고, 권력을 얻어 이 순간을 휘두르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고 전했다.

할리우드에도 비상이 걸렸다. 톰 행크스와 리타 윌슨 부부를 비롯해 올가 쿠릴렌코, 이드리스 엘바, 크리스토퍼 히뷰, 레이첼 매튜스, 대니얼 대 킴 등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원영 기자 [email protected]

더보기

관련 기사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Back to top button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