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도서출판 참 ‘참 한국어 1·2’, 한글의 구성부터 문법까지 총망라

[아시안데일리=표미내 기자]

도서출판 참에서 출간한 ‘참 한국어 1·2’는 처음 한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외국인 학습자들을 위해 한글의 구성 기초부터 기본 문법을 정리한 한국어 책이다.

오랫동안 국내외 대학의 한국어 교육 관련 현장에서 외국인 학습자들과의 경험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본서는 처음 한국어를 배우는 외국인 학습자를 위해 최적화된 학습서다. 책의 내용을 살펴보면 어휘 및 본문, 문법, 한 걸음 더, 읽고 말하기, 듣고 말하기 등 학습자들이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첫 단원인 어휘 및 본문 단계에서는 초급에서 학습해야 할 550개의 필수 어휘들이 수록됐으며, 본문 내용을 대화 형태로 제시해 목표 문법에 대한 이해를 돕도록 했다.

문법은 학습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각 단원에서 학습할 문법을 그림을 통해 유추할 수 있도록 했으며 다양한 연습 문형을 수록해 효과적인 문법 학습이 가능하다. 어느 정도 기초를 숙지한 후, 한 걸음 더 단원에서는 좀 더 확장된 어휘와 표현들은 물론 실생활에서 활용이 용이한 예문을 배울 수 있다.

읽고 말하기는 각 단원에서 학습한 문법을 활용한 읽기 테스트와 그에 따른 확인 문제를 통해 읽기 능력을 향상시키며 읽기 주제에 관한 말하기 연습이 가능하다. 마지막 듣고 말하기 단계에서는 필수 어휘와 표현, 문법을 활용한 듣기를 통해 말하기 연습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참 한국어 1·2’는 인터넷 서점 또는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며, 도서 관련 문의는 도서출판 참 홈페이지 및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표미내 기자 [email protected]

더보기

관련 기사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Back to top button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