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코리아 HRD에서 2022년 첫 신규 과정인 ‘회계 프로그램 입력 따라 하기’ 강의를 개설했다. 토픽코리아 측은 ”세무 회계 실무 ‘회계 프로그램 입력 따라 하기’는 현업에서 바로 쓸 수 있는 실무용 케이랩(kclep) 프로그램 활용에 대한 직무 교육 과정“이라고 전하며 ”직장을 다니고 있는 근로자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회계 프로그램 입력 따라 하기’ 직무 과정은 기업 또는 회계 사무실에서 발생할 수 있는 거래에 대한 회계 처리를 학습하고, 실무용 프로그램과 교육용 프로그램의 매뉴얼을 습득할 수 있다. 또한 부가가치세 신고서 작성의 전반적인 흐름을 이해하고 세무 회계에 대한 A부터 Z까지의 모든 내용이 강의에 수록돼 있다.
교육 목차로는 기초 정보 관리 및 회사 등록, 케이랩 빠른 실행 메뉴의 활용, 기초 정보 관리 및 거래처 등록, 영수증 거래처 등록 및 영수증 수취 명세서 이해, 전기 재무제표, 일반 전표, 매출 전표 입력, 결산 실무, 부가가치세 신고, 연말 정산 추가 자료 입력 등 총 80차시로 구성되어 있다.
해당 강의는 전 강의 PC 및 모바일 수강 지원, 수강 기간 내 무제한 반복 학습, 훈련생 1:1 맞춤 학습 상담, 교재 할인 등 수강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혜택들이 제공되며, 13년 경력 전문 강사의 촘촘한 초격차 강의를 만나볼 수 있다.
본 과정은 고용노동부 국비지원교육으로 HRD-Net의 근로자 훈련과정에 등록되어 있으며,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근로자는 고용보험에 가입된 자로서 고용노동부 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해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신청할 수 있다.
토픽코리아 HRD 근로자 교육은 해당 과정 외에도 한국어교원 3급, 손해평가사, 임상심리사 2급, 청소년상담사 2·3급,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 사회복지사 1급 등 전 과정 비대면 이러닝 교육으로 운영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사업주 훈련인 법정의무교육, 산업안전보건교육은 줌(ZOOM) 화상 강의 시스템을 이용해 강사와 소통하는 수업으로 교육 집중력을 높이고, 학습자가 원하는 곳 어디에서나 실시간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표미내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