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토픽코리아 HRD, 디지털 융합 과정 훈련 교육비 전액 지원

[아시안데일리=표미내 기자]

토픽코리아 HRD 인재개발교육원에서 4차 산업 핵심 직무교육인 디지털 융합 과정을 신설했다. 교육 콘텐츠는 ‘스마트 전기 자동차의 이해’, ‘혁신의 시대, 인공지능 서비스로 미래의 중심에 서다’, ‘데이터 경제 시대의 디지털 융합’, ‘실무에 활용하는 빅데이터 첫걸음’ 총 4개 과정이다.

‘스마트 전기 자동차의 이해’는 자동차 산업에 종사하고 있는 모든 임직원이 대상이며, 전기 자동차의 시장 활성화 정책 및 미래 변화와 자동차 업계의 전반적인 동향에 대해 학습할 수 있다. 다음으로 ‘혁신의 시대, 인공지능 서비스로 미래의 중심에 서다’는 인공지능 플랫폼 인프라, 기능, 내·외부 인터페이스 설계 및 품질 관리에 대해 다루고 있으며 인공지능 서비스를 위해 필요한 자원과 환경, 최신 기술 동향을 분석하고 서비스 방향을 설정할 수 있다.

‘데이터 경제 시대의 디지털 융합’에서는 데이터와 AI의 활용 사례를 통한 그 의미와 변화의 시사점을 이해할 수 있다. 또한 국내외 디지털 융합 트렌드를 통해 조직과 개인이 갖추어야 할 경쟁력을 습득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실무에 활용하는 빅데이터 첫걸음’은 빅데이터의 핵심 사례를 통해 빅데이터를 기술적으로 파악할 수 있으며, 미래 비즈니스 환경에 대한 통찰력을 기를 수 있다.

토픽코리아 사업주 훈련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디지털 융합 과정은 4차 산업 시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핵심 직무교육으로만 개설했으며, 전체 임직원 누구나 쉽고 재밌게 들을 수 있는 입문 단계로 디지털 신기술 기초 이론에 대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고 전했다.

디지털 융합 과정은 Post-코로나 시대 경제·사회 구조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근로자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개설됐다.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 디지털 뉴딜의 핵심 기술을 중소·중견 및 대기업 임직원들에게 지원하며, 시·공간의 제약 없이 훈련이 가능한 인터넷 원격훈련으로 PC 및 스마트폰으로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우선 지원 대상인 1,000인 미만 기업은 교육 훈련비 100% 전액 지원, 1,000인 이상 기업은 60%를 환급받을 수 있다.

토픽코리아 HRD에서는 해당 과정 외에도 직장인 필수 교육인 법정의무교육을 비대면 이러닝 강의로 운영하고 있다. PC 및 모바일을 통해 학습자가 원하는 곳 어디에서나 수강이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표미내 기자 [email protected]

더보기

관련 기사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Back to top button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