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시사

오스트리아, 이탈리아 방문자 2주간 자가격리 발표

-오스트리아 정부, 코로나19 확산 총력 대응

 

[아시안데일리=김선영 기자]

오스트리아 정부가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이탈리아 여행객들의 입국을 금지했다.

BBC, CNN등 외신들은 10일(현지시간) 오스트리아 정부는 건강증명서가 없는 이탈리아 여행객들은 오스트리아로 입국할 수 없게 입국 금지를 발표했다고 보도했다.

제바스티안 쿠르츠 오스트리아 총리는 이날 “건강증명서가 없으면 이탈리아에서 오는 여행객은 오스트리아로 입국할 수 없다”며 “이탈리아에서 돌아온 오스트리아인들은 2주 동안 자가 격리를 해야한다”고 밝혔다.

오스트리아는 현재 158명이 코로나19 확진자로 판명됐다. 이탈리아의 코로나19 확진자는 하루 사이 1천797명이 늘어 누적 확진자 수가 9천172명에 이르렀다.

이와 관련, 쿠르츠 총리는 “오스트리아 확진자 수는 여전히 매우 적지만 지금 코로나19를 차단하지 않으면 매우 위험할 수 있다”고 말했다.

오스트리아는 이탈리아 남부 티롤 지역의 경계선에 맞닿아 있다. 티롤 지역은 이탈리아 타 지역과 마찬가지로 모든 문화 센터를 폐쇄하고 카페도 낮시간으로 제한했다.

쿠르츠 총리는 “모든 스포츠 행사는 잠정 연기됐다”며 “대학 등 모든 학교들은 오는 4월 3일까지 문을 닫을 것”이라고 전했다.

오스트리아 정부는 100명 이상이 모이는 실내행사 및 500명 이상이 참가하는 야외행사를 금지한다고 발표했다.

김선영 기자 [email protected]

더보기

관련 기사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Back to top button
Close